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5개 과학 및 인도주의 기관에 에어리퀴드재단상 시상

재단의 후원을 받는 기관들 중 가장 혁신적인 다섯 개 기관이 에어리퀴드재단상의 영예를 안았다. 첫 회인 이번 시상에서는 과학연구와 사회혁신의 두 개 부문으로 나누어 수상 기관을 선정했다. 과학연구 부문은 환경 및 건강/호흡에 관련된 혁신적인 연구 프로젝트에 대해, 사회혁신 부문은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소규모 실행 프로그램에 대해 시상한다. 에어리퀴드재단상 시상식은 2016 1 13, 파리 소재 에어리퀴드 본사에서 열렸다.

 

에어리퀴드재단(이하 재단)은 2008년 창립 이래로 환경 건강/호흡 분야 연구 프로그램들을 지원하고, 에어리퀴드의 지사들이 있는 세계 곳곳에서 소규모 실행 프로그램을 장려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왔다. 2008년부터 지금까지 재단이 지원한 프로젝트는 45개국 220개이며, 이 프로젝트들을 추천, 지원한 250명의 직원의 노력 덕분에 가능한 일이었다.

 

수상한 프로젝트들은 에어리퀴드재단의 과학연구 사회혁신 미션이 갖는 다양성을 보여준다.

  • 프랑스령 기아나 CNRS[1]의 기아나 삼림 천연 살충제 연구[2]
  • 프렘업 재단의 미숙아 호흡기질환에 관한 2개 연구 프로젝트
  • 국경없는 농업경제학자·수의사회의 브라질 가족농들을 위한 과일 가격 안정 및 세네갈 바이오가스 개발 프로젝트
  • 젊은에너지의 일드프랑스 내 교육우선지역 탈학교 방지 프로그램
  • 파일럿 마을의 세네갈 취약 가정 청소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

 

이 기관들에 대해서는 기존의 재단 지원 외에 각각 10,000유로가 수여될 것이다.

 

에어리퀴드 재단 이사장이자 에어리퀴드 그룹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베누아 포티에는 이렇게 말했다. 제 1회 에어리퀴드재단상 수상자들에게 축하를 전합니다. 이 기관들은 우리 재단의 가치를 상징합니다. 이번에 상을 받 프로젝트들은 사회문제와 환경문제를 다루는 데 있어서 혁신성이 돋보였습니다.”

 

[1] Centre national de la recherche scientifique (프랑스 국립 과학연구센터)

[2] 유럽지역개발기금 및 기아나지역기금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연구

에어리퀴드재단

에어리퀴드재단은 오 년 간 3백만 유로의 예산으로 세 분야에서의 인도주의적 사업을 개발하고 있다. 세 분야란 환경 보전을 위한 과학연구, 호흡 기능 개선을 위한 과학연구, 에어리퀴드 그룹이 소재하는 국가들의 지역개발을 촉진하는 소규모 실행 프로그램을 말한다.

 

Download the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