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에어리퀴드,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 발표

에어가스의 인수 및 2016-2020년에 실시되는 NEOS 회사 프로그램의 출시는 에어리퀴드 그룹의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를 남깁니다. 에어리퀴드 그룹은 전환하고 있으며 새로운 로고와 함께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바꾸고 있습니다. 이것은 회사가 115년 전 창립된 후 다섯 번째입니다. 에어리퀴드의 전환을 담아내는 이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선도적인 그룹, 전문성, 혁신, 이해관계자들과 밀접하고 세계를 향해 개방적인 정체성을 구현합니다. 

에어가스(Airgas) 인수와 함께, 에어리퀴드의 규모가 확대되었습니다. 오늘날, 그룹에는 전세계에 걸쳐  68,000명의 직원과 300만 고객 및 환자가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산업용 가스 시장이며, 혁신과 디지털 기술의 최첨단 국가인 미국에서 입지를 강화함으로써, 에어리퀴드는 개발 및 성장의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네오스(NEOS) 회사 프로그램과 더불어, 에어리퀴드는 장기적으로 수익을 내는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고객 중심의 전환 전략을 이행하고 있습니다. 혁신이 성장을 향한 주된 경로라고 보는 이 전략은 에너지, 환경 변화, 헬스케어, 그리고 디지털 전환에 따른 도전 과제들의 새로운 해결책을 제공하고자 설계되었습니다. 이처럼 에어리퀴드는 모든 이해관계자를 위한 가치 창조를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

이러한 비주얼 아이덴티티의 변화그룹의 전환을 설명해주고 그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가 됩니다. 상표의 근본적인 부분, 즉 이름, 컬러 코드, 로고 구성은 유지하는 반면, AL 모노그램은 새로운 단계의 시작을 의미하는 새로운 브랜드 기호인 ‘알파’로 대체됩니다. 알파의 정확성은 그룹의 전문성, 과학적 문화, 그리고 기술력과 혁신력을 반영합니다. 알파 기호의 둥근 모양과 알파벳 소문자는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그룹의 근접성과 사회의 주요 도전에 대한 기여를 나타냅니다. 마지막으로 그러나 마찬가지로 중요한 것으로, 로고의 프레임 제거는 그룹의 개방성을 암시하며, 그룹은 이런 방식으로 혁신하거나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것입니다.

에어리퀴드의 이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2014년 출시한 그룹의 시그니처 ‘Creative Oxygen’의 논리적 확장입니다. 생명, 물체, 그리고 에너지의 분자에 필수적인 ‘산소’에 대한 탁월함으로 전문성이 표현되며, ‘창조’에는 접근성과 개방성이 담겨 있습니다.

브느와 포티에(Benoît Potier) 에어리퀴드 회장 및 CEO는 “이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에어리퀴드의 전환을 강력하게 표현해줍니다. 그것은 그룹의 규모가 현저히 바뀌는 때에 그룹의 역사에 새로운 단계가 시작되었음을 나타냅니다. 헌신적이고 열정적인 팀들, 고객들의 신뢰, 그리고 주주들의 애정에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그룹의 발전을 추구하고 모든 이해관계자를 위한 장기적인 가치를 창조하는 그룹의 능력에 자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와 함께 에어리퀴드는 디지털과 소셜미디어에 집중하여 다중 채널 홍보 캠페인 #AirLiquideistransforming을 시작합니다.

그룹의 전환을 설명하기 위해 캠페인은 사업 전환을 입증하는 몇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나아가며 단순하게 소통합니다. 여러 가지 중에서도, 에어리퀴드 그룹이 새로운 e-헬스 서비스와 관련하여 “환자의 건강에 맞추어,” 산업용 가스에 혁신을 일으키며 “고전을 재발명하고 있다”는 점, 또는 청정 운송을 위한 신에너지 분야를 에어리퀴드 그룹이 개발하며 “혁명을 몰아가고 있다”는 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룹의 전환에 기여하는 에어리퀴드 직원들이 나오는 영상물로 커뮤니케이션 패키지가 완성됩니다.

에어리퀴드 그룹의 전환과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홈페이지(airliquide.com)와 소셜미디어 (@airliquidegroup #AirLiquideistransforming), 그리고 링크드인(LinkedIn)에서 발견하십시오.

Download the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