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에어리퀴드, 바스프와의 장기적인 협력 관계 강화

에어리퀴드와 세계적인 화학 기업인 바스프(BASF)가 국내 여수 국가산업단지에서 기존 계약 물량의 20% 를 증가시키는 것을 포함한 장기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위해, 에어리퀴드는 여수 산업단지내에서 기존의 여수 1,2,3 공장과 더불어 2020년 가동을 시작한 새로운 여수 4공장의 수소 및 일산화탄소 생산 설비를 활용할 예정이다. 

에어리퀴드는 20년 전 바스프와 여수에서 첫 번째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에어리퀴드는 자체 기술로 직접 설계하고 건설한 여수 산업단지 내 최첨단 고효율 수소 및 일산화탄소 공장을 기반으로 여수 산업단지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여 왔다. 가장 최근에 건설되어 2020년 가동하기 시작한 여수 4공장은 40km에 달하는 산단 내 파이프라인 공급망을 통해 에어리퀴드의 기존 3개 공장과 더불어 고객들에게 최고의 안전성, 신뢰성, 효율성, 유연성을 보장할 것이다.   

에어리퀴드의 이러한 고객 중심의 산업적 역량을 인정하여, 바스프는 에어리퀴드와의 기존 계약을 장기 연장하고, 공급량 역시 20% 증가시켰다. 이는 두 기업의 오랜 관계가 더욱 강화되었음을 보여준다.

에어리퀴드 아시아 태평양 총괄 대표 임원인 Francois Abrial “에어리퀴드는 선도적인 글로벌 기업이자 우리의 오랜 전략적 고객인 바스프와 여수 산업 단지에서의 협업이 더욱 광범위하게 확대되고,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강화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바스프와의 금번 계약은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고 장기적인 성과를 제공하는 에어리퀴드에 대한 바스프의 신뢰를 의미합니다.” 라고 말했다. 

한국의 에어리퀴드

에어리퀴드 코리아는 1996년도 부터 국내 주요 산업분야 (석유화학, 정유, 철강, 자동차, 재생 에너지 등)에 산업용 가스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에는 산업용 가스 및 서비스를 위한 에어리퀴드 코리아(주), 의료용 장비 및 서비스를 위한 바이탈에어 코리아(주), 전자사업용 가스 및 서비스를 위한 에어리퀴드 솔루션즈 코리아(유), 그리고 최첨단 소재 개발 및 생산을 위한 에어리퀴드 어드밴스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주) 등 4개의 주요 에어리퀴드 계열사가 있습니다. 

 

에어리퀴드 Large Industry 사업 부문 

주로 천연가스 정제, 화학약품, 금속 및 에너지 시장에서 공정 효율을 높이고 더 강화된 환경 관련 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가스와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2019년 매출은 56억 2,900만 유로에 달했습니다.

 

Download the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