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에어리퀴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행동에 있어서의 야심찬 ESG 목표 발표

에어리퀴드는 핵심 기업 전략을 구성하는 기업 성장 궤도와 성과 및 지속 가능성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행동에 있어서의 새로운 ESG (환경, 사회, 거버넌스)목표를 발표했다.  에어리퀴드는 다음 3가지 부문에 대한 계획을 통해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낼 것을 약속한다:

  • 저탄소 사회를 위한 이산화탄소 배출 경감
  • 환자 케어
  • 직원과 소통할 수 있는 신뢰, 업계 최고의 거버넌스 구축.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그룹은 2015년 파리기후협약을 전적으로 지지하며 2025년과 2035년도 주요 중간 지표를 계획하고 있는 2050년 탄소중립 이니셔티브를 중심으로 급격한 기후 변화와 에너지 전환을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 2025년 기준 이산화탄소 절대 배출량 감소 시행
  • 2035년까지 Scope 1 및 2 이산화탄소 배출 2020년 대비 33% 감소 달성[1] 

이러한 맥락에서 그룹은 2015년 대비 2025년도에 kg CO2/€ Ebitda[2]의 탄소 집약도를 30% 감소시키고자 하는 기존의 목표를 유지한다.

자산의 탈탄소를 위하여 에어리퀴드는 탄소 포집, 전기 분해 또는 바이오메탄 등의 재생가능 공급원료를 통한 저탄소 수소 생산의 가속화를 활용할 예정이다. 간접적 배출에 관련하여 기업은 에너지 효율성 및 저탄소 전기 소비 증대에 집중할 것이다.

또한, 에어리퀴드는 고객들이 탄소 발자국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광범위한 저탄소 솔루션을 이용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저탄소 가스 공급, 산업 공정 전환에서의 고객 참여, 인정받는 탄소 포집 전문가, 기업 자산의 탈탄소를 목표로 하는 인수 전략 등이 포함된다. 

이 계획에는 2035년까지 60억 유로 이상에 도달하기 위해 최소 3배 이상의 매출고를 목표하는 수소 개발 가속화 역시 포함된다. 그룹은 이 목표에 도달하기 위하여 약 80억 유로를 저탄소 수소 공급망에 투자하고, 산업과 청정 이동 수단을 위한 저탄소 수소 생태계 개발에 기여할 예정이다. 2030년까지 에어리퀴드는 총 전기분해 역량을 3GW[3]로 목표하고 있다.

 

환자 케어

헬스케어 분야의 주요 글로벌 플레이어로서, 그룹은 한 발짝 더 나아가 선진국 시장의 가정 내 만성 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시키고 농촌 사회와 저소득 및 중위소득 국가를 위해 의료용 산소 접근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사회적 기여도를 높이고자 한다. 

이는 즉:

  • 환자가 디지털 인력 지원을 통한 맞춤형 간호 방식을 보유하도록 촉진하고
  • 1차 의료 시설에 의료용 산소를 공급하며 그룹의 협력 전문가들이 지역사회를 도울 수 있도록 하며 더 많은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는 것을 의미한다. 

 

직원과 소통할 수 있는 신뢰, 업계 최고의 거버넌스 구축

안전성을 전제 조건으로,  그룹은 직원들과 협력하여 모든 직원에게 케어 커버리지를 위한 기반을 제공하고 2025년까지 관리직 및 전문가 직군의 여성 비율을 35%까지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포용다양성을 증진시킬 예정이며, 계속해서 안전하고 포용적이며 매력적인 근무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또한, ESG 목표의 일환으로 직원들에게 특정 이니셔티브나 지역 프로젝트에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할 계획이다.

기업 거버넌스와 관련하여 그룹은 다양한 독립적 이사회와 함께 계속해서 윤리, 책임 있는 대화,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긴밀한 관계를 도모하는 모범 사례를 시행할 것이다.

에어리퀴드의 회장 겸 CEO인 베누아 포티에(Benoît Potier)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주 정부, 개인 및 기업: 우리는 모두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갈 책임을 공유합니다. 따라서 경제적 성과와 지속 가능한 개발은 에어리퀴드의 성장 전략의 핵심 요소입니다. 그룹의 전문가들은 다양성과 심도 있는 탄력적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우리에게 지속 가능한 성장을 보장해주고 있으며, 동시에 결단력 있게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으로 그룹은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야심 찬 지속가능성 목표를 발표합니다. 2050년까지 탄소중립에 도달하고 기후 변화에 대응하며 수소를 통한 에너지 전환에 기여하는 것은 그룹의 로드맵에 중요한 주제들이며, 또한 보건, 인적 자원, 거버넌스 역시 ESG 목표의 일환으로 포함됩니다. 이러한 전 세계적인 목표를 통해, 에어리퀴드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지금 행동할 것을 약속합니다.”  

  

 

각주 

1. [1]2020년도 시장 기준 이산화탄소 배출량 3,250만톤 CO2-eq(Scope 1+2) 기준

2. [2]2015년도 및 2015년 환율에 비해, 온실가스 배출 scope 1&2에 대한 IFRS16 제외

3. [3]결정된 1GW 포함, 아직 건설 중.

Download the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