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에어리퀴드, 중국 수소 모빌리티 솔루션의 도입을 가속화하기 위해 시노펙과 MOU체결

에어리퀴드와 시노펙 (SINOPEC, 중국의 석유 & 화학 기업)은 베이징에 국빈 방문한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참석한 자리에서 중국 내 수소 이동 수단의 솔루션 도입의 가속화를 위한 협력 양해각서(MoU)에 서명하였다.

에어리퀴드와 시노펙의 회장은 수소 이동수단 네트워크의 개발과 세계 최대 이동수단 시장의 본거지인 중국의 수소 에너지 개발에 관련된 규제 체계의 강화를 위한 연구를 공동 수행하기로 합의하였다. 에어리퀴드는 본 합의에 따라, 생산, 저장, 유통을 아우르는 모든 수소 공급망 전문 기술을 시노펙에 제공하여 중국 청정 이동수단 시장에 경쟁력 있는 수소 공급 솔루션을 제공할것이다. 

시노펙은 3만 개 이상의 정유소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화학 및 연료 소매 업체이자, 세계 최대 규모의 정유 회사이다. 에어리퀴드와 시노펙은 이미 시노펙 설비 시설에 에어 가스를 공급하기 위한 3개의  합작법인과 함께 장기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두 회사는 또한 차세대 에너지 믹스의 중대한 요소로서 수소의 역할에 대한 공통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

2018년 9월부로 수소 위원회(Hydrogen Council) 회원사가 된 시노펙은 에너지 전환을 위해 수소가 중대한 비중을 차지할 것이라는 비전을 고수하고 있다. 에어리퀴드와 시노펙은 중국에서 급격하게 발전한 수소 및 연료전지 산업에 그 필요성이 증대된 수소 에너지 인프라 네트워크에 집중하고 있다.

에어리퀴드의 회장 및 CEO인 Benoît Potier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중국의 수소 에너지 인프라 개발을 위한 구체적인 솔루션의 출현을 가속화하기 위해 시노펙과 장기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본 이니셔티브는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의 본거지인 중국에서의 수소 이동 수단을 개발하는 데에 중대한 이정표입니다. 이 파트너십은 또한 그룹의 기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대체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에너지 전환과 청정 이동수단 문제에 기여하는 에어리퀴드의 노력을 보여줍니다.”

 

시노펙의 회장인 DAI Houliang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시노펙은 '더 나은 삶을 위한 더 나은 에너지'라는 사명 하에 중국과 세계의 지속 가능한 에너지 미래를 위하여 끊임없이 정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수소가 중국의 친환경 및 저탄소 전환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믿으며, 에어리퀴드와 같이 훌륭한 파트너와 함께 중국의 수소 에너지 개발에 크게 기여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Download the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