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에어리퀴드, 필수 소분자에 기반한 두 번째 과학 챌린지 시작

130여 학계 및 스타트업 파트너들을 동원한 첫 번째 도전의 성공에 힘입어 에어리퀴드가 오늘 개방적 혁신 접근법으로 연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2018AirLiquideScientificChallenge를 시작했습니다. 올해, 선정된 세 가지 주제는 공기 질 개선과 지구온난화 방지를 목표로 합니다.

#2018AirLiquideScientificChallenge는 학술 팀, 민간 연구개발 부서, 스타트업, 민간 또는 공공 연구소등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6월 25일부터 9월 20일까지 누구든 아래 주제와 관련하여 필수 소분자(Essential Small Molecules)를 이용한 혁신적인 과학 연구 프로젝트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 주제 #01.  수소 생산: "더 낮은 CO2H2 (Lower-CO2 H2)"
    온실 가스 배출을 감소하면서 비용 면에서 경쟁력 있는 수소 생산 방법
     
  • 주제 #02. 산업 공정에서 수소 이용: "H2가 온다 (H2 is coming)"
    전통적으로 화석연료에 기반한 산업 공정에서 CO2 배출을 피하면서 수소를 이용하는 방법
     
  • 주제 #03. 지속 가능한 식품 생산: "지속 가능한 식품 생산에서 소비자까지(Sustainable Farm to Fork)"
    에어리퀴드의 필수 소분자가 전세계 90억명이 요구하는 식량을 건강하고, 경제적이며, 지속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인 방법으로 공급하는 도전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을까?

5만 유로의 연구 보조금이 주어지는 에어리퀴드 과학상은 2018년 말에 각 수상자에게 수여될 예정입니다. 또한 에어리퀴드 그룹은 최대 150만 유로의 협업 프로젝트 자금을 투입하여 선별된 과학 제안을 발전시켜 시장성 있는 기술로 변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R&D와 필수 소분자에 관한 에어리퀴드 과학 전문가 커뮤니티 m-Lab에서 시작한 #2018AirLiquideScientificChallenge에어리퀴드의 개방적인 혁신 접근법의 일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