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에어리퀴드 솔루션즈 코리아 천안공장,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

에어리퀴드 솔루션즈 코리아 천안공장이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으로 인정 받았다. 천안공장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충남지사가 시행한 위험성평가 인정심사에서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돼 지난 11월 1일 인정서를 수여받았다.

위험성평가란 근로자수 100명 미만 사업장을 대상으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사업주와 근로자가 스스로 사업장 내 잠재된 유해‧위험 요인을 파악해 감소대책을 수립하여 체계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산업재해 예방활동이다.

특히 천안공장은 무재해 20주년 달성, 안전의 달 행사 및 안전보건교육, 위기 대응 훈련, 도로안전 캠페인등 산업재해 예방활동을 적극 실시하고 있으며, 전 직원이 스스로 작업장 내 유해‧위험 요인을 발굴하고 개선하는 등 매년 지속적인 위험관리 개선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와 관련 에어리퀴드 솔루션즈 코리아 김영철 대표는 “위험성평가는 사업장이 얼마나 안전하게 관리 및 유지되는지를 나타내는 척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에어리퀴드 코리아 여수공장은 지난 2013년부터 우수 사업장으로 선정된이래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에어리퀴드 솔루션즈 코리아가 우수사업장으로 평가 받음으로서 에어리퀴드 모든 사업장에 안전 문화가 뿌리를 내린것 같아 기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그룹의 산업관리시스템(IMS - Industrial Management System)을 바탕으로 유해‧위험요인을 사전에 발굴하고, 산업재해가 없는 안전한 사업장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