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에어리퀴드와 이베코, 유럽 내 수소 상용차 모빌리티 개발 가속화를 위한 협력

산업용 및 의료용 가스, 기술 및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주자인 에어리퀴드와 CNH Industrial의 상용차 브랜드인 이베코(IVECO)가 유럽 내 모빌리티 수소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는 두 회사의 상호 보완적인 역량, 특히 생산 및 저장에서 유통에 이르는 수소 밸류 체인 전반에 대한 에어리퀴드의 고유한 전문성과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고급 운송 솔루션 제공업체로서의 이베코의 유산을 활용하여 청정 모빌리티를 실현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양 사는 주요 유럽 횡단 운송 통로를 따라 재생 가능 또는 저탄소 수소 충전소 네트워크의 구축과 함께 수소 연료전지 장거리 상용 트럭의 출시를 위한 연구에 수단과 자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동시에 전체 밸류 체인의 모든 이해 관계자들을 참여시켜 수소 모빌리티를 장려하는 이니셔티브를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 파트너십은 두 회사가 프랑스 남부에서 진행 중인 HyAMMED 프로젝트(Hydrogène à Aix-Marseille pour une Mobilité Écologique et Durable)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유럽 최초의 44톤 연료전지 트럭 개발을 비롯하여 하루 1톤의 수소를 공급할 수 있는 최초의 고압 수소 충전소와 연계하여 유럽의 장거리 운송 부문 내  탈탄소화를 목표로 한다.

수소 활동을 총괄하는 집행위원회 위원인 Matthieu Giard 부사장은 “수소는 특히 장거리 대형 차량에 적합하므로 운송 부문의 배출량감소에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에어리퀴드는 이 혁신을 실행에 옮기는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이베코와 같은 리더와 힘을 합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에어리퀴드는 지속 가능성 목표에 발맞춰 수소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행동하고 저탄소 사회의 출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베코그룹 상용차 사업부문 사장인 Luca Sra“우리는 수소 경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운영자들에게 이러한 지속 가능한 대체 운송 연료를 제공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연구하기 위해 에어리퀴드와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는 글로벌 순 배출 제로 목표를 달성하는 데 집중하고, 협력을 통해 업계가 이를 조속히 달성하도록 촉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고 밝혔다.

Download the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