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홈 헬스케어: 에어리퀴드, “Chronic Care Connect™” e-헬스 솔루션 시작

“Chronic Care Connect™”는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여 만성 질환 환자들이 가정에서 치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입니다. 에어리퀴드 간호사들이 공인 간호 센터를 통해 매일 환자들을 모니터링하며 개별화된 지원을 제공합니다.

의사가 처방한 의학적 모니터링 프로토콜에 따라 환자들은 하나 이상의 통신 가능 시스템(혈압 모니터, 저울, 맥박 산소측정기, 혈당계 또는 인공호흡기 등)을 이용합니다. 각 기기는 태블릿 PC와 연결되어 환자는 자신의 모니터링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환자의 의료 정보는 에어리퀴드 센터의 간호사들에게 전송 및 분석됩니다. 또한 간호사들은 정기적으로 환자 및 환자의 주치의와 정보를 교환합니다. 환자들은 개별 맞춤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집에서 생활하며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의사들의 경우 운영 솔루션에 접근하여 환자의 상태를 예방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리퀴드의 환자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을 활용함으로써 입원을 피할 수 있고 결과적으로 의료비 절감에도 도움이 됩니다.

만성 심장 질환을 가진 환자들을 대상으로 독일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모니터링 시스템을 활용할 때 환자들의 생존 가능성이 거의 50% 가까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

에어리퀴드의 커넥티드 솔루션은 현재 프랑스와 스페인에서 출시되어 선별된 만성 심장 질환 및 당뇨병 환자들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조만간 만성 호흡기 질환 환자 치료에도 이 솔루션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에어리퀴드 경영위원회에서 헬스케어 부문을 책임지고 있는 François Jackow 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디지털 기술과 인적 자원들의 결합으로 환자, 의사 및 의료 시스템을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열렸습니다. 에어리퀴드는 회사의 첫 e-헬스 솔루션을 통해 만성 질환자들의 가정 치료를 지원하는 동시에 의료 당국이 직면한 과제들을 해결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 Herold R, 외. 심장질환 환자들의 원격 치료 및 모니터링이 생존율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Health Services Research, 2017  https://www.ncbi.nlm.nih.gov/pubmed/28138988  

에어리퀴드 헬스케어(Air Liquide Healthcare)

에어리퀴드는 의료용 가스, 홈 헬스케어 서비스, 위생 제품, 의료 기기 및 특수 재료를 공급합니다. 2016년에는 전세계 15,000개 이상의 병의원과 140만명 이상의 가정 치료 환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2016년, 에어리퀴드의 헬스케어 사업부의 매출은 31억 1,100만 유로였고 지원 인력은 15,000명에 달합니다.

 

에어리퀴드 홈 헬스케어 사업부(Air Liquide Home Healthcare Business)

유럽 홈 헬스케어 분야의 선두주자인 에어리퀴드는 COPD(만성폐쇄성폐질환), 수면 무호흡증 및 당뇨 등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의학적 처방에 따른 가정 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홈 헬스케어 서비스는 병원 치료와 병행하여 개발되고 있으며 환자들은 삶의 질을 높이고 의료 당국은 의료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홈 헬스케어는 2016년 에어리퀴드의 헬스케어 부문 매출 중 50%를 차지합니다.  

Download the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