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콘텐츠로 건너뛰기

프랑스: 에어리퀴드 미래 공장 프로젝트, 미래산업연합에서 “기술 쇼케이스” 인증

산업용 가스 부문에서 최초로 프랑스 Air Liquide의 Large Industries 사업부가 이끄는 프로젝트가 미래산업연합(Alliance Industrie du Futur)에서 “기술 쇼 케이스” 인증을 받았다. 미래산업연합은 프랑스의 “미래 산업”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산업 및 디지털 기술 전문가 단체를 결집한 연합 단체이다.

Air Liquide는 “커넥트(Connect)”라는 프로젝트에 2017년까지 2,000만 유로를 투자할 계획이며, 자사 디지털 변환에 맞추어 팀의 일상적 업무에 신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Air Liquide는 커넥트(Connect)를 통해 프랑스 국내에 산업용 가스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원격 운영 및 최적화 센터를 설립한다. 이 센터에서는 Large Industries사이트들의 생산, 에너지 효율, 신뢰성을 통제 및 최적화 할 수 있으며, 예측 가능한 공무관리 수행이 가능하다. 파이프라인 산업 고객이 전국에 산소, 질소, 아르곤, 수소를 생산하여 공급하는 프랑스 내 20여 개 공장이 Greater Lyon 지역에 있는 이 전국적 관리 센터에 연결될 것이다. 빅 데이터 분석 덕분에 각 사이트의 생산 흐름이 실시간으로 각 고객의 니즈에 맞게 적용된다. 2017년에 운영을 시작할 이 센터는 생산과 에너지 사용량을 조정하고, 현장팀은 장비 안전과 가용성에 집중할 것이다.  

 

Air Liquide의 미래 프로젝트 공장은 최신 디지털 기술(3D 스캔, 증강현실, 터치 태블릿, 비디오 튜토리얼 등)을 현장팀의 일상 업무에 도입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한다. 예를 들면, 현재 약 10개의 신기술이 생산 현장에서 테스트되거나 배포되어, 공무 관리 작업을 최적화하거나 네트워킹을 촉진하고 있다.

 

커넥트(Connect)는 지역 경제, 기술 스타트업을 위한 프랑스 생태계 및 현장 생산팀이 포함된 개방형 혁신 접근 방법의 일부분이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10개 이상의 프랑스 스타트업을 비롯하여 100여 개 지역 기업을 모았다.  협업을 목적으로 하는 이 프로젝트는 Air Liquide의 혁신 연구소 i-Lab을 포함한 프랑스의 각 Large Industries사이트와 다른 그룹 사업체에서 팀을 모아 구성되었다. 이러한 협업 방식은 생산 및 공무 관리팀을 위해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고,  프로젝트에 포함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Air Liquide 그룹 Executive Committee위원 겸 유럽 산업 담당 Senior Vice President, Guy Salzgeber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미래산업연합(Industry of the Future Alliance)에 처음으로 인증 받은 기술 쇼케이스에 속하게 되어 자랑스럽습니다. ‘커넥트(Connect)’를 통해, Air Liquide는 전국적으로 미래 공장의 대규모 롤 아웃을 시작함으로써 디지털 변환에 큰 걸음을 내딛고 있습니다.  CryocapTM [1] 이래로, 이번 프로젝트는 그룹으로서는 세계 최초의 프랑스 롤 아웃이자, Large Industries 비즈니스를 위한 기술 쇼케이스에 해당합니다. 개방형 혁신 프로세스는 프로젝트를 성공시킬 열쇠이자 없어서는 안 될 요소이며, 이를 통해 지금까지는 접근할 수 없었던 새로운 사용법 및 효율을 높일 수단을 찾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1] Air Liqude가 2015년 처음으로 노르망디(프랑스)의 포트 제롬(Port-Jérôme) 사이트에서 배포한 CO2 냉각 수집 기술

Download the document